list_1_95.jpg

유하빈.jpg : 제10회 수상소감문 - 종합대상 : 유하빈(대전글꽃중학교 1학년)

                                                                                              수 상 소 감 문

 

  안녕하십니까?

 

10회 통일문화예술교류 종합대전에서 대상을 받게 된 대전글꽃중학교 1학년 유하빈입니다. 먼저 대상이라는 큰 영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툰 글솜씨이지만 통일을 바라는 제 진심이 통한 것 같아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에서의 2년간의 활동과 명예기자단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조금은 소홀해졌던 통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판문점 일대를 견학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일들을 글로 쓰게 되었고, 통일을 바라는 마음은 점점 더 커졌습니다.

 

  통일은 우리들의 염원이자 반드시 이뤄야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상을 받은 기쁨도 너무나 크지만 앞으로 더욱 통일의 필요성을 알리고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야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게 합니다. 앞으로 이번 종합대전을 비롯하여 여러 통일 관련 행사에 많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온 국민이 마음을 모아 통일 준비 위원회의 일원이 되어 통일 미래를 함께 준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 분단국의 통일이라는 역사적사건을 기다리며 곧 다가올 통일 미래를 준비하는 통일항아리에 건강한 쌀 한 줌이 되겠습니다. 통일은 대박입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글꽃중 10722 유하빈-

List of Articles